본문 바로가기

시안, 화산 여행

중국 시안, 화산 여행 - 실크로드 시작점, 소안탑, 시안 박물관, 시안 성벽, 회족거리

728x90

중국 산시성의 성도인 시안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하* 투어 여행사의 4박 5일 패키지 상품으로 진시황릉 병마용갱과 화산 등 시안의 세계적인 역사유적과 주변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시안은 3천여 년 전인 BC 11세기경 도시가 형성된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중 하나로 장안으로 불리었다. BC 200년경에는 전한의 수도였으며, 이후 수와 당나라의 수도로 중국의 중심역할을 하여왔다. 또한 실크로도 시작점의 도시로 동서양의 문물이 교류되는 국제적인 도시로 번영을 누려왔다.

여행 1일 차
실크로드 시작점 > 소안탑 > 시안박물관 > 시안 성벽 > 종루 >  덕발장 교자연 >  회족거리 관광

시안 공항. 1,2,3 터미널이 있으며, 현재 중설중인 5 터미널이 완공되면 중국의 3대공항 중 하나가 된다고 한다.
공항에서 시안 시내로 이동 점심식사를 한 진지촉향(秦地蜀香. 진의 땅에서 촉의 향기를 느낀다) 상호에서 옛 중국의 역사가 생각나는~~~
중국식 상차림. 다양한 요리가 여기가 중국이라는 인식을 다시 한 번...

● 실크로드 시작점
고대 서역으로 통하는 무역로인 실크로드가 시작된 지점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개척자 장건의 조각상과 낙타 등 당시의 실크로드 대상(大商) 이동 모습을 묘사해 놓았다.

실크로드 대상(大商) 행렬 조각상

● 소안탑(小雁塔), 시안 박물관
소안탑은 707년 당 고종의 아들 예종이 아버지를 공양하기 위해 세운 사찰 천복사내에 위치한 탑으로, 당나라 승려 의정이 인도에서 가져온 경전을 번역 보관하기 위해 세운 탑이다. 원래 높이는 15층(46m)이었으나 1556년 산시 대지진 때 훼손되어 현재는 13층 높이(43.3m)로 남아 있다.
소안탑 옆에 있는 시안 박물관은 시안을 수도로 삼 있던 각 왕조를 대표하는 유물들을 보관하고  있어 5000년 중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소안탑. 꼭대기 층이 지진으로 훼손돠엤다.
소안탑 경내. 전통복장을 한 현지 여행객들이 보인다
시안 박물관
박물관에는 중국의 청동기 시대와 철기 시대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사신도. 당나라 측천무후 아들의 묘인 건릉에 있는 벽화이다. 중국측 설명문에는 신라, 왜, 로마, 북방민족 등 각국의 사신으로 설명하고 있다. 오른 쪽 두 번째 깃털 모자 인물이 신라 사신으로 추정

● 시안 성벽
시안 시내를 둘러싸고 있는 고성의 성곽으로 길이가 13.7km이다. 성곽 높이 12m, 성곽 위 폭이 15m이며, 성곽을 둘러싼 해자와 함께 종합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성 안쪽은 종루, 고루 등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성 외곽으로는 고층건물이 즐비한 현대적 도시의 모습으로,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넓은 성곽 위에서는 자전거  타기를 즐기거나, 도보로 산책을 할 수 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시안 성곽
성곽 위에서 자전거 타기
성곽 위에서~~~
성곽을 둘러싼 해자

● 종루
시안의 랜드마크로 시안의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중심지에 있다. 1384년 명 태조 홍무제 시절 건축되었으며, 높이 40m의 목조 건물로, 매시간 종을 울려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탑 역할을 했다고 한다.

종루 광장

● 덕발장 교자연
시안 대표 만두식당인 덕발장 교자연은 중국 대륙 곳곳의 180여 교자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 1936년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시안을 방문하는 국가 귀빈들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한다.

덕발장 건물
덕발장 내부
교자와 함께 백주 "서봉"

● 회족 거리
중국 소수 민족 중 하나인 회족이 모여사는 거리이다. 실크로드를 따라 중국으로 온 이슬람인들의 독특한 문화와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많은 인파로 발디딜 틈이 없는 회족 거리
다양한 먹거리가 먹음직스럽다.
방금 덕발장 교자로 저녁식사를 하여, 이 많은 먹거리들을 눈요기로 만족할 수 밖에 없어 못내 아쉽다
시안의 명물인 비앙비앙면의 간판도 보이고~~~
호텔에서 내려다 보이는 시안 성곽과 시안 시내 야경

728x90